2024년 9월 12일 목요일
교회사에 가장 큰 사건
사도행전 9:1-15 / 주께서 이르시되 가라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 (15)
♬ 찬송가 257장 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깨치고 (통일 189)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shard/s275/sh/3a5f2b98-aa5b-53b9-a5a9-853875fdb9ae/gSql6oxDJ5d6SQ1W5YW_YAHx-ob_IL8VdfMEcC0l5vQBr_9p0SCvlQgN9Q
[동영상 보기]
교회사에 가장 큰 사건 중 하나는 바울이 그리스도인으로 바뀐 것입니다. 유대인들이 복음을 깨닫지 못한 이유는 자기 힘으로 신앙생활을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왜 나를 여기에 보냈는지, 왜 이 일을 맡기셨는지를 질문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소명을 모르면 개인의 영적 문제도 고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10가지 발판을 정확하게 알아야 됩니다. 또 예수께서 하신 약속대로, 복음이 다 증거된 이후에 끝이 오기 때문에 모든 족속, 만민, 땅끝으로 가야 합니다. 하나님은 세상 끝날까지 항상 우리와 함께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강대국은 항상 복음 가진 자에게 굴복했습니다. 그래서 요한 칼빈은 역사를 보고 성경의 5대 교리를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택한 나의 그릇”으로 부르셨습니다.
1. 나를 재창조하시기 위해 주신 천명, 소명, 사명
바울은 가말리엘의 수제자입니다. 가말리엘은 초대교회가 하나님의 뜻이 아니면 없어질 것이고, 하나님이 세우셨으면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울은 스데반의 죽음을 마땅히 여겼으나, 다메섹에서 그리스도의 빛이 비치면서 재창조되는 응답을 받았습니다.
2. 나라와 가문의 운명을 바꾸는 사명
하나님께서는 바울을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택한 그릇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로 완전히 답을 내면 가문과 현장에 빛이 비치기 시작합니다.
3. 왕들 앞에 세워 세계를 살리기 위해 부르심 – 렘넌트 7명
왕들 앞에 세우기 위해서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먼저 우리가 재창조되고, 우리 가문을 살리고, 세계를 살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천지개벽 되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어두움에 빠진 자를 살리는 증인으로 부르셨습니다. 이것을 위해 편집, 설계, 디자인을 계속하면 어느 날 237-5000종족 살릴 수준으로 우리를 세우십니다.
*10발판 : 하나님의 절대 주권, 하나님의 방법인 오직 그리스도, 오직 성령, 오직 성경, 내가 하나님의 성전, 내가 있는 곳이 선교지, 하나님의 인도, 이 땅에 살다가 한번은 가야 되는 것, 우리의 배경인 천국과 지옥, 하늘의 상급
[언약 기도] 우리에게 새로운 눈을 열어 주옵소서. 하나님 자녀 된 가치를 발견하게 해 주옵소서. 주께서 택한 그릇임을 확신하는 축복이 있게 해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성구암송] 고린도전서 15:3-4 [성경읽기] 민수기 31:1-24
2024.02.11. 1부
관련 해시태그
#바울의회심 #천명소명사명 #그리스도인의사명 #복음전파 #세계선교 #237종족 #교회사 #바울의사명 #렘넌트 #복음의빛 #하나님의부르심 #기독교역사 #성경의교훈 #천지개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