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1일 월요일
보좌의 여정
사도행전 8:4-8 /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따르더라 (5-6)
♬ 찬송가 511장 예수 말씀하시기를 (통일 263)
지금 강대국들은 경제 전쟁을 하고 있고 3단체는 신전들을 만들어서 세계를 흔들려고 합니다. 우리는 다른 힘으로 이들을 이길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망대를 세우고 파수꾼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신 보좌의 여정을 가면 됩니다. 그 방법이 성삼위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길과(Trinity) 10발판, 10비밀, 5확신, 9흐름, 평생의 답, 보좌의 캠프입니다.(7여정) 이 여정을 가면서 모든 것을 수용,(24-누림) 초월하고,(25-기다림) 답을(영원-도전) 찾고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관심은 강대국이나 왕, 유대인이 아니라 모세와 요셉, 사무엘과 다윗, 엘리야와 엘리사, 다니엘과 세 친구, 베드로와 바울에게 있었습니다. 이들을 도운 사람들은 시대적인 축복을 받았습니다. 보좌의 여정을 가는데 선교사들이 꼭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회당, 서원, 저자
바울은 회당과 서원, 저자에 들어갔습니다. 학교를 파고든 것입니다. 현지에서 TCK를 일대일로 홈스쿨링하고, 인재운동을 해야 합니다. 또한 현지인 전도사를 세워서 파송해야 됩니다.
2. 병든 자
베드로는 처음부터 앉은뱅이를 일으켜 세웠습니다.(행 3:1-12) 초대교회는 사마리아의 병든 자, 귀신 들린 자를 고쳤고,(행 8:4-8) 바울 또한 병자들을 살렸습니다.(행 13, 16, 19)
3. 왕 – 정치인
정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든지 살리는 것입니다. 복지 전략으로 병든 자를 돕고, 서밋을 키워야 됩니다. 계절학교 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바울은 로마의 재판을 세계복음화의 기회로 만들었습니다.(행 27:10-25) 광풍을(재앙) 만났는데 이 사건이 오히려 축복이 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정체성입니다. 렘넌트가 필독서를 읽고 나서 말씀으로 답을 내게 해야 됩니다. 그리고 위인을 통해 그리스도를 알게 해야 됩니다. 세 절기와 기도를(보좌의 힘) 알게 하면 달란트와(오직-성인식) 전문성이 나오고(유일성-사명식) 세계화됩니다.(재창조-파송식) 이제 다시 우리의 현주소로 돌아가야 됩니다. 7망대, 7여정, 7이정표의 기도가 우리의 현주소입니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최고의 관심인 선교사님들과 현장을 우리가 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시작이 되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성구암송] 고린도후서 4:4 [성경읽기] 열왕기하 8:1-29
2024.04.19. 제27차 세계선교대회 2강